“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 내달 9일 개최”

제주대학교 체육관서 ‘미니 올림픽’, ‘한가위 음식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2025년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 행사가 오는 10월 9일 오후 1시부터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사)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거주 외국인노동자,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가족 등 외국인 주민 700여 명을 초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 포스터

한가위 한마당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나라별 입장식, 개회식, 미니 올림픽, 한가위 음식 나눔 등 메인 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미니 올림픽은 지구를 옮겨라, 날아라 고무신, 한마음 릴레이, 2인 3각 달리기 등의 다채로운 운동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부대 행사로는 △피부과 진료 △이미용 서비스 △커피와 차 △페이스 페인팅 △전통놀이 △에어바운스 △한복 체험 포토존 등의 체험·서비스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의 마무리는 전, 잡채, 송편 등 명절 뷔페 음식을 대접함으로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한가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세문 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 지역의 외국인 주민들에게 우리 민족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함께 누리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주민과 제주도민이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